-
내일배움캠프 19일차 TIL - 시네머신 카메라 노이즈 찍먹해보기Unity/오늘 알아낸 것 2023. 8. 26. 22:34
오늘은 카메라에 효과를 줄수있는 노이즈를 찍먹해보자
일단 가상 카메라에 노이즈를 추가 해야한다
노이즈 프로필은 6DShake로 설정 (카메라 쉐이크)
Amplitude Gain을 0이 아닌 다른 값으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막 흔들리게 된다 (플레이 모드에서만 흔들림)
이걸 0으로 설정하고 스크립트로 제어 하고 싶다면 아래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CameraShake : MonoBehaviour { 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noise; void Start() { noise = GetComponent<CinemachineVirtualCamera>().GetCinemachineComponent<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noise.m_AmplitudeGain = 1; } }
가상 카메라의 시네머신 컴포넌트 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이름 겁나 기네)의 속성
m_AmplitudeGain에 값을 넣어 스크립트로 제어 할 수 있다
'Unity > 오늘 알아낸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26일차 TIL - OpenWeather API로 날씨 찍어보기 (0) 2023.09.02 내일배움캠프 22일차 TIL - 팀으로 콘솔 텍스트 RPG 만들기 2 (0) 2023.08.29 내일배움캠프 17일차 TIL - 시네머신+타임라인 찍먹 해보기 (0) 2023.08.24 내일배움캠프 10일차 TIL - EventTrigger 스크립트로 등록하기 (0) 2023.08.17 내일배움캠프 9일차 TIL - 뒤끝챗 알아보기 1 (0) 2023.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