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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9일차 TIL - 뒤끝챗 알아보기 1Unity/오늘 알아낸 것 2023. 8. 16. 20:30
오늘은 뒤끝 서비스중 하나인 뒤끝챗에 대하여 알아보자
게임에 사용하는 채팅 서비스라고 한다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realtime/chat/tutorial/
튜토리얼 예제는 여기서 받을 수 있다
뒤끝챗을 사용하려면 뒤끝 콘솔에서 활성화 해야한다
활성화 후 채널그룹을 생성하여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채팅 분류는 일반과 길드가 있다 뭐가 다른건진 아직 모르겠다
유니티로 돌아와서 ID와 키 셋팅을 한 후 빌드 셋팅에서 예제 씬들을 넣어주자
예제 씬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자
그리고 다음 씬에서 방금 만든 채팅의 이름을 적고 검색하면 화면에 뜬다
잘된다
콘솔에서도 확인하자
콘솔에서 방금 친 채팅이 보인다
하지만 바로바로 보이는게 아니고 시간이 좀 지나야 콘솔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콘솔에서 해당 채널에 공지도 보낼 수 있다
으아악
길드 채팅은 길드를 생성한 유저만 사용 가능한 채팅이다 일반 채팅과는 기능이 같다
기능들을 전부 알아보았으니 한번 까보자
로그인은 저번 글에서 살펴본거 같고
채팅 채널 UI는 이렇게 되어있다
씬의 매니저가 시작 되면 UI들을 초기화한다
밑줄을 친 곳에 주목하자
searchButton은 검색 버튼이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SearchChannel 메서드가 호출 된다
서버에게 GetGroupChannelList를 요청
성공시 받은 데이터를 Json으로 바꾼다
그리고 ChannelNodeObject 클래스를 생성하고 초기화한다
ChannelGridScroll 클래스에서 새로운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해서 넣는다 별 특별한 내용은 없음
다음엔 실제 채팅 기능에 대해서 까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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