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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8-07 ~ 2023-08-13 주간 배운것
    Unity/이번 주 알아낸 것 2023. 8. 14. 17:28

    WIL 작성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번 주말엔 바빠서 잊어버리고 말았다

     

    08-07 ~ 08-08

    팀 소개 및 프로젝트 기획 및 개발 환경 설정하고

    그뒤론 하루종일 git이랑 github만 만지고 놀았다 (git bash 버그 해결 할려고 삽질 하는데 다썼다..)

    git bash에서 자꾸 사용자 인증 실패 에러가 떠서 ssh 키 지우고 재등록 했는데도 결국에 안됬다

    전에 팀프로젝트 할땐 됬는데 갑자기 왜???

    github desktop은 되길래 일단 desktop 쓰는걸로 진행했다..

    다음 프로젝트까진 git bash 버그 고쳐야 하는데 골치아프다

    이미 써본건데도 삽질을 할 수가 있구나

     

    08-08 ~ 08-10

    카드 짝 맞추기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야 해서 3일동안 게임만 열심히 만들었다

    팀원분들이 프로그래밍 처음 하시는분들이라 게임 자체는 혼자 이것저것 다 만들어야했지만

    굳이 개발 아니여도 도움 받을수있는건 많으니깐 상관없었다

    게임 자체는 애니메이션이랑 타임라인 위주로 만들었는데

    타임라인은 이번에 처음 써봤는데 꽤나 좋은 기능이였다

    역시 만들어놓은거 가져다 쓰는게 편하다.. 직접 삽질하면 피곤하다는걸 다시 한번 깨달음

     

    08-11

    마지막 날에 버그 수정 및 추가 기능 구현 하고 있는동안 팀원분들이 PPT랑 발표용 영상을 다 찍어주셨다

    PPT는 틀을 다 만들어주셔서 작업하기 편했다

     

    08-12 ~ 08-13

    https://tv.kakao.com/v/440279320

    주말은 외출하고 저녁에는 내배캠에서 씨샵 숙제를 내줘서 숙제만 주구장창 했다

    오셀로, 블랙잭, 스네이크 게임 등등을 만들었는데

    어렵진않았는데 구현 노가다라 시간을 잡아먹었다

    영상은 마지막에 만든 스네이크 게임이다

    그리고 오늘되서 알았는데 Console.Clear()로 화면 지웠다 그리지말고 Console.SetCursorPosition()으로 위치만 바꾸면

    다시 안그려도되서 화면 깜빡임 사라진다고 하더라

    다음번에 비슷한걸 만들어보면 써봐야겠다

     

    이번 주 소감

    오랜만에 짧은 팀 프로젝트 해서 좋았고 팀 단위 개발은 역시 개발만 해서는 안된다는걸 다시 한번 깨달았다

    서로 단점을 보완해주는게 팀워크를 살릴 수 있어서 좋은것같다

    이번 주는 대부분 몸풀기용 프로젝트들이였지만 타임라인은 잘활용하면 이것저것 쓸수있을거같다

    특이하게 몬스터 기믹 구현용으로 써보는건 어떨까 생각중이다

     

    다음 주 목표

    씨샵 숙제가 아직 좀 남았으니 전부 완료를 하고나면 Dotween을 이용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Dotween을 이용해서 동적 애니메이션을 가진 UI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

    이번 주 할일이 좀 적으면 할수있을거같은데 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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