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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40일차 TIL - 스테이지 데이터 구상하기Misc/오늘 알아낸 것 2023. 9. 16. 21:25
오늘도 사이드 프로젝트 했다
3 스테이지까지만 데모로 빨리 만들어서 해보고 그 뒤엔 스테이지마다 컷씬 인트로나 VFX를 넣어서 특징성을 줄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려면 스테이지 데이터를 따로 만들어놔야되서 생각해봤다
이 게임은 최대 3페이즈까지 있으니 페이즈 스크립트 가지고 있는 게임 오브젝트 생성한 후 페이즈 달라지면 껐다 켰다 하면 될것같고 OnEnable에 Init 쓰고 OnDisable에 Release 작성, 현재 페이즈 상태의 기본 값을 가지고 있음
배경도 프리팹으로 따로 빼야겠다 현재는 그냥 올려놓고 스프라이트만 바꾸는 식이였는데
배경 스크립트도 스태틱 참조 받을 수 있게 해놓은 뒤 적 기믹에 따라 바뀌는것도 재밌을것같다
게임중에 시간이 느려지는 기믹이 있는데 배경에 돌아가는 시계 바늘이 천천히 느려지다가 멈춰야함
적 패턴 데이터에 새로운 타입을 추가하면 될것같다 애니메이션으로 할건데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값 던져줄까 생각중
오늘은 바빠서 개발을 많이 못했고 내일도 바쁠탠데 다음주에 확 밀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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