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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Toolkit Timeline (비공식 UITTimeline)으로 메뉴 만들어보기 - 1Unity/오늘 알아낸 것 2023. 8. 4. 20:48
UITTimeline은 UI Toolkit의 애니메이션을 Timeline으로 제어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이다
결론만 말하자면 작동이 안된다
사용할 UI Document 컴포넌트 (간단하게 사용 할 UXML) 를 가지고 있는 게임 오브젝트랑 같이
Playable Director를 심어야하고 (안심으면 null 뜬다...)
트랙 심을곳에 오른쪽 클릭을 하면 UITimeline 트랙을 심을 수 있다
심은 뒤
트랙 이름과 클래스 혹은 셀렉터 이름을 동일하게 매칭 시키면 해당 UI 객체를 타임라인에서 다룰수있다
해당 UI 객체의 속성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만들어 타임라인으로 복합 애니메이션을 만들수있다
인스펙터창에서 속성을 오른쪽 클릭하면 Add Key로 추가 할 수 있다
추가 후 위쪽에 하얀 헤드를 움직여 인스펙터 창의 속성을 건드리면 애니메이션 화 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실행하면 되는데
실행하면 Playable Director가 null 이라고 뜨면서 타임라인이 실행이 안된다...
글 적으면서 생각났는데 UI Toolkit은 사용 할때 1프레임 쉬지않으면 제대로 작동 하지 않았던 기억이 났다
스크립트로 제어해서 1 프레임 쉬고 PlayOnAwake가 아닌 메뉴얼로 실행하면 되지않을까 싶다 내일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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