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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2Unity/오늘 알아낸 것 2023. 8. 2. 20:47
예전에 UI 개발을 할때 구조를 이렇게 잡은적이 있다
버튼을 생성한다고 하면 버튼이 눌렸을때 실행되는 메서드를 델리게이트 체이닝 해둔다
그 후에 버튼이 눌리면 해당 델리게이트를 실행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한계점이 명확하다
델리게이트를 실행하면 체이닝한 모든 메서드가 한번에 실행되기 때문이다
메서드 실행이 끝났을때 다음 메서드를 순서대로 실행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따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작성하곤 했다
이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서 생각을 좀 해봤다
실행될 메서드를 델리게이트 큐에 다 담아놓고 실행 종료를 체크 한 뒤 실행 종료가 됬을때 다음걸 실행한다
혹은 실행 종료를 체크하지 않고 메서드 끝에 Next() 같은 메서드를 호출해서 큐에 담긴 델리게이트를 실행한다
굳이 큐로 만들지않고도 유니티 타임라인을 써서도 만들 수 있을것같다
타임라인을 써본적이 아직 없으니 내일 한번 써봐야겠다
구조도 아직 마음에 드는게 아니니 더 개선 해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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