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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일배움캠프 20일차 TIL - 시네머신 카메라 Aim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3. 8. 27. 18:21

    오늘은 시네머신 가상 카메라 뷰를 제어 할 수 있는 Aim에 대해서 알아보자

    Aim은 Body와 Noise 사이에 껴있다

    POV를 제외하곤 Follow나 LookAt 하고 있는 오브젝트가 필요하다

    오늘은 Composer로 찍먹할 예정이니 LookAt에 게임 오브젝트를 넣겠다

     

    그리고 나서 Aim을 까보면 게임 씬이 이렇게 바뀌는데 가운데 안뜷려있다면 Deadzone 바꾸면 뜷린다

    파란색 부분이 Deadzone, 빨간색 부분이 Softzone이고

    가운데 노란점은 Tracked Object Offset인데 노란점 기준으로 카메라가 조준하고있다

    Tracked Object Offset에 값 바꿔보면 카메라가 그쪽을 보고있는걸 볼수있음

     

    Deadzone (파란색 부분)에 노란 점 (Tracked Object Offset)이 들어가면

    가운데 뜷린 공간으로 다시 위치하기 위해 카메라가 움직이게 된다

    하지만 Deadzone 까지는 들어갔다고해서 바로바로 밀어내진 않는다 약간 유예가 있게 카메라가 움직인다

    이 말즉슨 노란 점이 빠르게 움직이면 Deadzone을 뜷고 Softzone까지 갈수있단 소리다

     

    Softzone은 Deadzone과 같지만 Deadzone과 다르게 들어오자마자 즉시 카메라가 움직인다

    바로바로 움직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느낌은 없음

     

    Lookahead Time은 노란 점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방향을 입력된 값(초) 만큼 미리 추적한다

     

    Damping은 노란 점의 위치가 바뀌어도 입력된 값 기준으로 느리게 카메라가 움직인다

    기본 값은 0.5로 되어있는데 0으로 한번 바꿔보면 빠릿빠릿하게 움직인다

     

    Screen X, Y들은 카메라가 추적하고 있는 기준에 상관없이 그냥 스크린을 밀어버린다 숄더백 뷰 만들때 좋을듯하다

    이번건 코드를 쓸 필요가 없어서 속성만 알아봤는데 영상으로 마무리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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