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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18일차 TIL - 시네머신 DollyTrack 찍먹 해보기Unity 2023. 8. 25. 21:30
시네머신 DollyTrackCart를 사용하여 가상 카메라를 지정된 경로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가상 카메라 Body 속성의 Path안에 DollyTrack을 끌어서 넣고 Follow에 DollyCart를 넣은 후
Body -> Auto Dolly -> Enabled 체크박스로 시작하자마자 자동으로 움직이게 하거나
아래의 스크립트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DollyTutorial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CinemachineTrackedDolly dollyCamera = GetComponent<CinemachineVirtualCamera>().GetCinemachineComponent<CinemachineTrackedDolly>(); dollyCamera.m_AutoDolly.m_Enabled = true; } }
GetComponent로 게임 오브젝트에 붙어있는 컴포넌트까진 가져올수있지만
시네머신 컴포넌트안에 있는 컴포넌트를 가져오려면 GetCinemachineComponent를 사용해야한다
가져온 후 m_AutoDolly 속성의 m_Enabled를 true로 하면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카트의 Speed 속성도 잊지말자 기본 값이 0으로 되어있어서 안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