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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2일차 TIL - UGUI로 게임, 결과 UI 만들기Unity/오늘 알아낸 것 2023. 8. 9. 22:44
오늘은 게임과 결과 화면 UI을 만들고 효과음, BGM도 넣었다
그리고 팀이 작업한 카드 뒤집기 기능을 github으로 공유하여 코드를 합치는 과정을 했다
화면 위에 스테이지 이름은 스테이지 int 값에 따라서 달라지게 하드코딩 해서 넣었고
가운데 시간 올라가는건 팀이 만든 기능에 쓰던 변수 값을 그대로 가져와서 넣고
오른쪽 톱니바퀴 일시정지 메뉴는 만들었긴 한데 배경 이미지가 임시라서 내일 바꿀 예정이다
일시 정지 됬을때 오디오 이펙트 주는건 유니티 기본 기능인 AudioMixer를 사용했다
그리고 카드를 맞췄을때 나오는 V와 X는 간단하게 Update에 Time.deltaTime을 더하는 식으로 때웠고
밑에 카드에 맞는 텍스트 뜨는것은 "카드이름,내용" 식으로 되어있는 csv 포맷을 사용하여
TextAsset으로 불러온뒤 Split으로 자르고 Dictionary에 넣어놨다가 불러왔다
(이때 영어가 아닌 한국어, 일본어등 언어는 깨지니 UTF-8로 저장하여 불러와야한다 Notepad++ 추천)
결과 화면은 Scene을 Additive로 불러와서 Overlay로 씌웠고 (솔직히 안이래도 되지만 심심해서 해봤다)
순차적으로 결과가 나오는건 타임라인을 사용했다
원래 숫자가 0에서 쫘악 올라가는 효과를 넣어보고 싶었는데 내일 넣어야겠다.. Mathf.Lerp()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될듯함
아직 스테이지 시작 애니메이션과 카드 뒤집혔을때 추가 애니메이션, 크레딧 씬을 만들지 못하였다
(볼륨 조절 슬라이더도 넣어볼까 생각중)
나머지 팀원들은 내일 게임에 쓰일 그래픽, 사운드 리소스를 구하고 발표용 PPT를 작성한다고 하는데
마지막까지 불태워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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