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오늘 알아낸 것
내일배움캠프 19일차 TIL - 시네머신 카메라 노이즈 찍먹해보기
Potatopotatopotato
2023. 8. 26. 22:34
오늘은 카메라에 효과를 줄수있는 노이즈를 찍먹해보자
일단 가상 카메라에 노이즈를 추가 해야한다
노이즈 프로필은 6DShake로 설정 (카메라 쉐이크)
Amplitude Gain을 0이 아닌 다른 값으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막 흔들리게 된다 (플레이 모드에서만 흔들림)
이걸 0으로 설정하고 스크립트로 제어 하고 싶다면 아래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CameraShake : MonoBehaviour
{
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noise;
void Start()
{
noise = GetComponent<CinemachineVirtualCamera>().GetCinemachineComponent<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noise.m_AmplitudeGain = 1;
}
}
가상 카메라의 시네머신 컴포넌트 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이름 겁나 기네)의 속성
m_AmplitudeGain에 값을 넣어 스크립트로 제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