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오늘 알아낸 것

내일배움캠프 19일차 TIL - 시네머신 카메라 노이즈 찍먹해보기

Potatopotatopotato 2023. 8. 26. 22:34

 

 

오늘은 카메라에 효과를 줄수있는 노이즈를 찍먹해보자

일단 가상 카메라에 노이즈를 추가 해야한다

 

노이즈 프로필은 6DShake로 설정 (카메라 쉐이크)

 

Amplitude Gain을 0이 아닌 다른 값으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막 흔들리게 된다 (플레이 모드에서만 흔들림)

이걸 0으로 설정하고 스크립트로 제어 하고 싶다면 아래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Cinemachine;

public class CameraShake : MonoBehaviour
{
    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noise;

    void Start()
    {
        noise = GetComponent<CinemachineVirtualCamera>().GetCinemachineComponent<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noise.m_AmplitudeGain = 1;
    }
}

가상 카메라의 시네머신 컴포넌트 CinemachineBasicMultiChannelPerlin (이름 겁나 기네)의 속성

m_AmplitudeGain에 값을 넣어 스크립트로 제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