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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15일차 TIL - 콘솔 텍스트 알피지 만들기 2
Potatopotatopotato
2023. 8. 22. 22:21
https://www.youtube.com/watch?v=VbJKdiJSRPg
이번에도 숙제를 진행했다
기본 기능은 다 구현했는데 강화랑 수리는 아직이다
조금만 더 하면 될것같다
목소리와 아스키아트 원본 이미지는
박종민 매니저님
강인 튜터님
이한별 튜터님
김영호 튜터님이 도움을 주셨다
영상 찍고 알았는데 '강'영호 튜터님 오타가 났다 방금 수정함
코드 구조도 어제랑 그다지 다른게 없다
구현 노가다로 시간 박치기 해서 썼던거 계속 반복이다
public static void Rest()
{
if (Core.CharacterData.Hp == Core.CharacterData.MaxHP)
{
Core.PlaySFX(Define.SOUNDS_PATH + "/RestFull.wav");
Core.SetSceneDialog("이한별 튜터", "팔팔해보이는데?");
}
else if(Core.CharacterData.Golds >= 500)
{
Core.CharacterData.Golds -= 500;
Core.CharacterData.Hp = Core.CharacterData.MaxHP;
Core.PlaySFX(Define.SOUNDS_PATH + "/InnRest.wav");
Core.SetSceneDialog("이한별 튜터", "편안한 밤 되시오 용사여 (500 코인 지불, 체력 100% 회복)");
}
else
{
Core.PlaySFX(Define.SOUNDS_PATH + "/InnNoCoin.wav");
Core.SetSceneDialog("이한별 튜터", "코인이 부족해 (500 코인 필요)");
}
Core.SaveData();
}
이런 식으로 파일 경로나 대사들을 따로 csv나 json으로 빼야되는데 빠르게 결과 본다고 하지않았다
다 하드코딩 해버림
누구한테 보여주기 부끄러운 코드다
그래도 간단한 콘솔 프로젝트니까 다행이라고 정신 승리 해야겠다...
다시 한번 기술 기획이 중요하다는것을 깨닫는 하루였다